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손톱 물어뜯는 아이 버릇 고치기 / 손톱 물어뜯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나의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친 꿀팁 공개)

by 구아재 2022. 11. 6.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손톱 물어뜯는 버릇 ]

 

오늘은 손톱 물어뜯는 이유와 버릇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도 30년 이상 손톱 물어뜯는 버릇으로 항상 손을 숨기고, 치아건강도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손톱 물어뜯는 이 유과 버릇 고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제가 버릇을 고쳤었던 꿀팁에 대해서도 공개되니 마지막까지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손톱 물어뜯는 이유

손톱 물어뜯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원인은 아마 "불안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손톱물어뜯는사람 사진입니다.
[ 손톱 물어뜯는 사람 ]

 

저 역시도 30년이상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버리지 못하고, 다 큰 어른이 되어서도 손톱을 물어뜯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고쳤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불안하거나 초조할 때 손톱을 많이 물어뜯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면 항상 손톱에 피가 날 정도로 많이 물어뜯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봐도 가장 큰 원인은 심리적인 불안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릴 때 어떤 이유로 인해 손톱을 물어뜯기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습관이 버릇이 되고, 결국은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도 손톱을 물어뜯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어린 아이들은 손가락을 빨거나 물때 불안감이 해소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손가락에 대한 집착이 점점 손톱을 물어뜯게 되고, 나중에는 고치기 힘든 버릇이 되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단순히 육안상으로 보기싫을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해롭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버릇을 고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톱 물어뜯으면 안좋은 이유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손톱을 물어 뜨는 버릇은 단순히 손톱이 보기 싫은 게 끝이 아니라 우리 건강을 해롭게 하기 때문에 빨리 고치는 게 좋습니다. 어떻게 안 좋은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물어뜯은 손 사진입니다.
[ 손톱을 물어뜯으면 건강에 나쁩니다 ]

 

첫 번째는, 다들 아시겠지만 손에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까지 고통받았던 코로나도 손을 깨끗이 씻는 게 첫 번째로 감염을 막는 방법이었듯이 손 청결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손만 깨끗이 씻어도 코로나나 감기 등 전염병을 고칠 수 있는데, 손톱을 물어뜯는다면 세균과 바이러스를 그냥 입으로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각종 질환에 원인이 되기 때문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매우 안 좋습니다.

두 번째는, 통증입니다. 

예전에는 손톱 밑에 가시 같은걸 찔러 고통을 주는 고문방법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손톱 밑은 잘못하면 매우 큰 통증을 일으키게 하기 때문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좋지 않습니다. 저 역시도 무의식 중에 손톱을 물어뜯다가 피가 나면서 통증으로 인해 고생했었던 기억이 많습니다. 일반 통증과는 다른 하루 종일 심한 통증에 시달리 때문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하루빨리 고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조갑주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갑주위염이란 손톱이나 발톱 주변이 벌겋게 붓고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저도 한참 고생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염증이 생기면 통증은 물론이고 고름이 차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고름을 짜내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끔찍하네요...

 

손톱에 피나는 사진입니다.
[ 손톱을 물어뜯으면 안되는 이유 ]


네 번째는, 치아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손톱을 물어뜯게 되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우리 몸이 안 좋아집니다. 또한 손톱을 물어뜯는 치아 역시 지속적인 충격으로 인해 금이 갈 수도 있고, 부정교합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두 번은 모르겠지만 손톱 물어뜯는 버릇이 지속된다면 치아 역시 조금씩 조금씩 충격이 가해지면서 치아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는 방법

첫번째, 불안 해소해주기
손톱을 물어뜯는 이유가 불안감 또는 초조함때문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감정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손톱을 물어뜯는 모습을 보이면 대뜸 화부터 낼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관심을 다른 데로 돌릴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얘기를 하면 바쁘다고 얘기를 회피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는 게 좋습니다. 
평소에 부모가 잦은 잔소리를 자주 하면 아이들이 불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잔소리가 필요할때는 당연히 해야겠지만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받도록 잦은 잔소리는 줄여야겠습니다.

두 번째, 손톱 깎기
아이들의 경우 손톱을 깎으면서 손톱을 물어뜯는 게 왜 나쁜지 대화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손톱은 아프지 않지만 물어뜯지는 못할 정도로 깎아주시고, 아이들에게 손톱을 물어뜯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주의를 주고, 평소와는 다르게 점점 버릇이 고쳐지는 모습이 보이면 많은 칭찬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버릇을 고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네일아트
어른들의 경우 손톱 관리사를 통해 관리를 하면 이쁘게 변한 손톱을 보면서 버릇을 고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손톱에 붙이는 스티커 등을 이용해 손톱을 꾸며주면 자연스럽게 손톱 물어뜯는 횟수가 줄어들고 버릇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일아트 한 사람 사진입니다.
[ 네일아트 ]


마지막은 제가 손톱물어뜯는 버릇을 고쳤던 방법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하는 쓴맛 나는 매니큐어를 이용했습니다. 보통은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무의식 중에 손을 입으로 가져가 손톱을 물어뜯는데, 이렇게 쓴맛 나는 매니큐어를 이용하면 손톱을 물어뜯다가도 움찔하면서 점점 고치게 되었습니다. 심할 때는 매니큐어를 닦아내고 물어뜯은 적도 있었지만, 점점 의지와 함께 버릇도 고쳐지게 되었습니다. 

 

 

목 감기와 목 아플때 좋은 음식과 차 / 민간요법 /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목감기 또는 목 아플 때 좋은 음식과 차 / 민간요법 /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클때 목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

kuaje80.com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고친 지가 6개월이 넘은 것 같은데 아직도 한 번씩 손을 입으로 가져가고 있습니다....버릇이 이렇게나 무섭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손톱에는 투명한 매니큐어를 바르고 다닌답니다ㅋㅋ

 

현재 제 손톱입니다. 이제는 제법 보통 사람들의 손톱 같나요^^;;;

 

손톱 사진입니다.
[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는 방법 ]

 

오늘은 손톱 물어뜯는 버릇과 고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3 /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 테라플루 / 콜대원

오늘은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03 (타이레놀 콜드 에스 정 / 테라플루 / 콜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아침저녁으로 일

kuaje80.com

 

 

 

반응형

댓글